장동혁 당 대표, 경주 APEC 준비현장 점검 |
|
장동혁 당 대표는 2025. 10. 4.(토) 14:00, 경주 APEC 준비현장을 점검했다.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장동혁 당 대표>
여러분 반갑다. 오늘 제가 이곳을 찾은 것은 우선은 명절 연휴가 시작됐지만, 쉬지 못하고, 성공적인 APEC 정상회의를 위해서 1초도 아끼면서 준비를 해 주시는 우리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기 위해서 이곳을 찾았다. 와서 보니까 역시 APEC 정상회의가 잘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께서 쉬지 못하고, 열심히 준비해 주시는 모습을 보니까 든든하다. 그리고 다시 한 번 그런 마음들이 모아져서 이번 APEC 정상회의가 반드시 성공하기를 기원하겠다.
정말 바쁘실 텐데, 오늘 그래도 우리 함께해 주신 이철우 지사님, 그리고 이 지역 국회의원이시면서 외통위원장을 맡고 계신 김석기 의원님, 또 김도읍 정책위의장님, 정희용 사무총장님, 그리고 김기현 특위위원장님 그리고 여러 의원님들, 그리고 경주시장님 그리고 도의원님, 시의원님들 감사드린다.
저는 오늘 대한민국 외교에 새로운 역사가 쓰일 이곳 천년의 고도 경주를 찾아서 APEC 정상회의 준비 상황도 함께 지켜보려고 한다. 이번 APEC 정상회의는 단순한 국제회의가 아니다. 대미 관세 협상 문제나 북핵 위기 같은 격랑의 국제 정세 속에서 국익을 지켜낼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그리고 대한민국의 국격을 한 단계 더 격상시키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전 세계의 시선이 아마 경주로 향할 것이다. 이번 정상회의를 완벽하게 성공시켜서, 대한민국의 역동적인 힘과 찬란한 문화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기회로 활용해야 할 것이다.
천 년 전 실크로드의 심장이었던 경주는 이번 APEC 정상회의를 통해 글로벌 허브로 재도약할 것이다. 경주시민과 경북도민의 가슴에 뜨거운 자부심을, 또 나아가 온 국민의 마음에 세계 속에 우뚝 선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자긍심을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국민의힘은 오직 국익과 국민만을 바라보며, APEC 정상회의의 성공을 위해 모든 역량을 총동원할 것을 국민 여러분께 약속드린다. 다시 한 번 APEC 정상회의 준비를 위해서 쉬지 않고, 준비에 여념이 없으신 모든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그리고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국민 여러분과 500만 당원동지 여러분들께서도 이번 정상회의의 성공을 한마음으로 기원해 주시기 바란다.
2025. 10. 4.
국민의힘 공보실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