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수도권 광역 교통망 관련’ 정책공약 발표 전 '김포골드라인 체험' |
“GTX 3개 노선 D·E·F 추가" 공약 ...김포~삼성~팔당·여주 |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1월 7일(금) 김포시민들의 염원인 '지옥 전철로부터 해방'을 호소하는 김포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김포골드라인에 탑승 체험을 했다. 윤 후보 자신이 직접 '지옥철'로 불리는 김포골드라인 지하철을 타고 출근했다. 그동안 김포지역은 젊은 세대들이 많이 살고 있다는 평을 받아왔다. 시민들은 "서울로 출퇴근하는 젊은 세대(127,499명 26%)들이 많기 때문에 50만을 넘어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 김포에 달랑 2량짜리 골드라인만으로 교통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며 정부 부처에 오랫동안 고통을 호소해 왔다. 그렇지만 정계 인사 및 관련 부서에서는 김포 시민들의 절박함을 외면해 왔기 때문에 김포시민들은 분노와 소외감으로 이중고를 겪어 왔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7시 45분께 풍무역에서 25분여간 시민들에게 출근길 인사를 한 뒤 김포골드라인선 지하철에 탑승했다. 김포공항역에서 환승하여 8시 53분에 9호선인 여의도 국회의사당역에 도착했다. 체험을 잘 마친 윤 후보는 "경전철이 2량 밖에 없어서 장기, 풍무, 김포로 들어오는 교통이 아주 불편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11시 예정대로 수도권 광역교통 공약을 발표했다. 공약하기 전 미리 현장 체험을 통해 좀 더 확신 있는 '수도권 광역 교통망" 정책 공약을 발표 할 수 있었다. 이런 현장 중심의 공약들은 국민들의 신뢰와 후보 자신에게도 더욱 확신 있는 정책을 공약하고 제시 할 수 있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다고 본다.
이처럼 이른 아침부터 윤 후보 자신이 직접 현장을 체험한 후에 '수도권 광역 교통망 관련' 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그동안 고통을 받아 왔던 시민들 새해 임인년에는 다시금 희망이 빛으로 다가올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전문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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