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제6차 전당대회 최고위원 후보자 비전대회 |
|
2025. 8. 3.(일) 14:30, 제 6차 전당대회 최고위원 후보자 비전대회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황우여 선거관리위원장>
오늘 우리 비전발표회를 지켜보시는 많은 국민들 또 무엇보다도 사랑하는 당원들이 이 자리에 주목하고 계신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사실 국민의힘은 국민들께서 참 중요하게 보신다.
왜냐하면은 국가의 정치, 나라의 살림은 반드시 야당이 필요한 거다. 그래서 지금 대통령 이제 선거 마치고, 또 강력한 여당이 있는데 한편에서는 믿음직스럽고, 의지가 되면서도 불안하고, 걱정이 되는 거다. 그런데 그 역할을 조목조목 우리가 파악해서, 국민의 마음을 시원하게 하고 국민이 안심하고 주무실 수 있도록 안도감을 드리는 역할은 바로 우리 야당이 된 우리 국민의힘의 역할이다.
그동안 우리 지도부가 아직 형성되지 않아서 어떻게 보면 국민들 보시기에 답답할 정도로 뭔가 방향이 있는 건가 하는 생각하셨을 텐데, 이제 새로 당 대표를 선출하고, 무엇보다도 최고위원들을 모시게 되면 우리당은 이때부터 새로운 모습이 되고, 국민들의 시각이나 말씀이 달라질 것이다.
특별히 제가 당부하고 싶은 것은, 우리 당 대표만 중요한 게 아니라 우리 최고위원 한 분 한 분이 똑같은 무게의 표결권을 갖고 있고, 그분들이 말씀하시는 것, 또 표결하실 때 한 표 한 표가 우리당의 운명을 좌지우지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숫자상으로 압도적이고 많은 최고위원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
오늘 우리가 과거를 이제는 매듭을 짓고, 미래를 여는 국민 앞에 우리의 포부와 우리들의 앞날의 설계를 마음껏 보여드리는 그래서 국민들의 귀와 또 입가에 미소를 띠는 그러한 모습이 저희들에게 올 수 있도록 오늘 아주 소신껏 비전 발표를 잘해 주시고, 또 이것이 국민들한테 잔잔한 반응을 일으키면서, 전당대회 때는 그야말로 멋있는 저희 당에 새로운 지도부가 탄생했다는 것이 우리 국민들과 전 세계에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
저희 선관위는 늘 약속드렸듯이 엄정중립으로 그리고 무엇보다도 공정하게 잘 선거 관리를 해보겠다. 특별히 서로 우리 당원 동지들 앞에서 우리는 그야말로 동지이고 그리고 우리는 하나라는 모습으로 모든 것을 함축적으로, 그야말로 변증적으로 하나로 귀결시키는 멋진 예술적인 전당대회를 만들어주길 당부드리면서 인사를 갈음하겠다. 여러분 사랑하고 존경하고 많은 기대 한다. 감사하다.
2025. 8. 3.
국민의힘 공보실
댓글0개